티스토리 뷰

최근 건강상의 문제로 백수가 되면서...쿨럭...

제 방보다는 거실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제 방이야 곡 작업을 위한 제법 값이 나가는 스피커가 있지만,

거실에서 자유로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고민하던 중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검색하기 시작했지요.


그러던 중에 요 놈. '피스넷 뮤직라이더' 를 우연히 보게 되었지요.

3-4시간 충전에 20시간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바로 이녀석인데요.

사실 일반적으로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하면,


1 . 휴대의 편리함

2 . 스피커의 출력

3 . 음질


이라고 생각을 합니다만, 저는 딱히 스피커를 들고 외출을 할 일이 잦지 않은터라

예쁜 외형을 가장 우선시 하였습니다^^...는 걍 제 맘에 차는 디자인ㅋㅋ



시원시원한 버튼, 예쁜 LED가 마음에 쏙 들었지요ㅎ

크기 또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텀블러 정도의 크기라,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색상은 빨간색과 검정색 두 가지가 있었는데, 혹 금방 질릴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저는

검정으로...2개를 샀습니다. 2개를 산 이유는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릴게요ㅎ


다음으로 출력에 대해서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ㅋ

제가 제품을 구매할 적엔 매장에서 직접 들어보지 못하고서는 어느 정도의 출력인지 들어 볼 방법이 없었던 터라

20w이니 30w이니 수치로는 알아먹겠다만 이게 얼마나 짱짱한 출력이 되는 건지 알 수가 없었죠...


그. 래. 서. 저는 아예 비교를 할 수 있도록 영상을 찍어버렸습니다.


우선 첫번째 영상은 2011년형 MacBook Pro 최고 출력으로 노래를 재생하고

iPhone 6S로 찍은 영상입니다. 맥북과 핸드폰의 거리는 정확히 1미터!



넹 다음은 블루투스를 통해 맥북->피스넷 뮤직라이더 연결

뮤직라이더 1대로 재생한 음원입니다.



확실하게 출력이 커집니다.

볼륨이...살짝 움찔 할 정도로 커요 ㅇㅅㅇ 시끄럽다고 느낄 정도랄까요


자, 다음은 스피커 두 대의 출력을 보여드릴텐데,

그에 앞서 설명드려야 할 부분은 바로 "피스넷 커넥트"라는 기능입니다.


한 대의 스피커로 재생시, 스피커의 상부와 하부로 나누어 좌,우의 스트레오 출력되지만

"피스넷 커넥트"를 통해 2대를 연결하면 스피커1-좌, 스피커2-우로

일반 스피커 세팅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단은 볼륨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야겠지만,

스피커 두대면 볼륨도 두배는 두말 할 것이 없겠죠?ㅎ


이 제품을 만든 삼지아이티라는 회사에서는 "피스넷 커넥트"라는 기능을 굉장히 자랑하고 싶어하는 느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마치 '우리가 이걸 해냈어요!'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연결이 어떤 환경에서든 매끄럽게 진행되지는 않는 듯 해서 아쉬웠던...

폰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했을 때엔 문제가 없었는데,

맥북과 블루투스 연결시 간간히 연결이 튀는 현상과 동시에,

스테레오 체널을 맞추고자 기계가 열일(?) 하는 느낌이 있었어요.

다만 2대의 스피커로 "피스넷 커넥트"를 시도했을 때의 이야기고,

한대의 스피커로 진행시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음은 피스넷 커넥트를 통한 스피커 두대 최대 볼륨 출력 영상!


Shady Plan - 조우


밤마다 동네 산책을 다니고 있는데...어제 밤엔 한번 들고 나가봤더랬죠.

어떤 블로그에서는...'자전거를 타고 다니며 쓰기에 볼륨이 너무 작아요' 하는 분도 계셨는데

어우 저는 골목 다니면서 볼륨 60% 위로 올리지를 못했어요. 창문 열고 욕이 날아들까봐서...

그정도로 볼륨이 짱짱해서


[ 저는 볼륨면에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별 다섯개. ]



다음으로 음질에 대해...



가장 먼저 이야기하고 싶은 부분은

바로 요기...메탈 우퍼 입니다.

상부와 하부 총 2개의 우퍼가 장착이 되어 있어요.

첫 블루투스 스피커인지라, 블루투스 스피커라는 것의 우퍼에 대한 기대가 없었기도 했지만,

가격대에 비교를 하나, 덩치를 보나, 만족스러운 저음출력이었습니다.

위의 음악 재생 영상에서도 킥, 탐에 맞춰 콩콩콩 울리는 땜핑어린 저음 사운드가 느껴지시죠?ㅎ


보컬 음역대가 많이 차지하는 중, 중고음역대가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아 시끌벅적한 느낌을 잡아주었습니다.

고음역대를...기대하진 않았는데 생각보다 꽤 살아있어서

하이헷이나 크래쉬, 라이더 연주 질감도 잘 살아 있었어요.

와장창 비싼 모니터스피커에 비할바는 아니나,

같은 가격대의 일반 스피커를 생각하자면 역시 훌륭한 음질이라고 생각합니다 ㅎ

어쨌든 소리에 대한 참고는 위의 영상들을 확인해주세요^^

.

.

.

 


그 외에 저에게는 그닥 중요하지 않으나

분명 가격에 포함 되었을 ㅋㅋ


- Line-in을 통한 재생기능

- SD카드 삽입을 통한 재생기능

- 라디오 기능

- 생활 방수기능

- 블루투스 통화기능

- 자전거 음료 케이스에 장착 가능


등도 있으니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http://www.samji-it.co.kr/



이상 쉰두개글의 허접하기 싫은 구매후기였습니드아...!!

댓글